최근 맥북 에어 M2를 구입한 이후 맥북과 어울리는 마우스를 찾기 위해 다양한 구매 후기와 인기 제품들을 둘러보았습니다. 대체로 애플의 매직마우스와 로지텍 마우스 추천글이 많았는데, 매직마우스는 예쁘지만 사용감이 최악이고 로지텍 마우스는 성능은 우수하지만 디자인이 별로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오랜 고민과 웹 서핑 끝에 필자는 최종 두 개의 마우스를 구입했고 선택의 기준은 딱 네가지 였습니다.
- 맥북과 어울리는 예쁜 디자인
- 블루투스 지원
- 무소음
- 작업용과 외출용
구입한 두 개의 마우스 중 앞선 포스팅에서 먼저 소개드린 외출용 마우스는 M600G Mini입니다. 현존하는 블루투스 마우스 중 가장 작고 성능이 우수하며 디자인도 훌륭한 휴대성 최고 존엄의 마우스라고 확신하는 제품입니다.
M600G Mini의 자세한 리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푸(rapoo)의 또 다른 블루투스 마우스인 Ralemo Air 1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맥북과 어울리는 예쁜 디자인
Ralemo Air 1 마우스의 성능을 언급하기 전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마우스의 예쁜 디자인입니다. 심지어 다섯 가지의 아름다운 파스텔톤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인은 다섯 가지 색상 중 실버(Silver)를 구입했는데, 미드나잇 색상의 맥북과는 블랙(Black)이 더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잠시 선택을 후회했지만 그래도 참 예쁜 마우스임은 분명합니다. 마음 같아서는 다섯 가지 색상을 모두 갖고 싶을 정도로 디자인과 색상의 조합이 잘 어울리고 예쁜 마우스입니다.
Ralemo Air 1 마우스의 성능
예쁜 디자인만큼이나 뛰어난 Ralemo Air 1의 성능을 소개하겠습니다.
① 블루투스 3.0, 5.0과 2.4 GHz 무선 지원
- USB 수신기를 통한 무선과 블루투스 통신을 모두 지원하여 기기의 제약 없이 무선 활용도가 높습니다.
②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고 한 번 클릭으로 기기 간 전환
- 마우스 뒷면의 블루투스 버튼을 한 번만 클릭하면 마우스에 연결된 기기 간 전환이 빠르게 진행됩니다.
③ 최대 1600 DPI 지원 (600/1000/1300/1600)
- 마우스 측면의 버튼을 한 번 누를 때마다 총 4단계의 DPI 조절이 가능하여 상황에 따라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④ 무소음
- Ralemo Air 1은 놀라울 정도로 소음을 차단하여 마우스 클릭과 스크롤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집에서 야간작업을 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사용하기에 너무 좋은 기능입니다.
⑤ 무선 충전과 유선 충전(USB C-Type) 모두 지원
- Ralemo Air 1에는 300mAh의 충전식 리튬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USB C-Type 유선 충전과 무선 충전을 모두 지원합니다. USB 충전 시에는 완충에 2~3시간이 소요되며 최대 25일 정도 사용이 가능하여 배터리 소모와 교체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는 것이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사용 후기
Ralemo Air 1의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포장 상자 안에는 마우스 본체, USB C-Type 충전 케이블, USB 수신기와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자가 구입한 색상은 실버(Silver)이며 본체가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보다 세련된 느낌이 듭니다.
마우스 뒷면에는 전원버튼과 블루투스 연결버튼, USB-C 충전단자가 있고 무선충전 위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USB 수신기를 꽂을 수 있는 곳이 없어 따로 보관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마우스의 크기는 대략 가로 6Cm, 세로 10Cm, 높이 3.5Cm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기입니다. 특히, 마우스 클릭 버튼이 15도가량 기울어져 있어서 손목의 부담이 적고 그립감이 좋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충전 시에는 아래와 같이 자동차의 앰비언트 라이트처럼 은은한 느낌의 붉은색 라이트가 켜지고 완충되면 흰색으로 바뀝니다. 충전 표시 램프 디자인에도 각별히 신경 쓴 티가 많이 나네요.
마치며
[ Ralemo Air 1 구매 사이트 ]
이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지금 시간은 새벽 1시가 넘었고 가족들은 모두 잠들어 있는데도 무리 없이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Ralemo Air 1 마우스는 소음 차단율이 매우 뛰어나며 무선 인식률과 감도가 아주 훌륭합니다.
특히,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적당한 크기와 클릭 버튼이 15도로 기울어져있어 그립감이 아주 좋아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 피로가 심하지 않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현재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7만 원~9만 원 정도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데, 필자는 알리에서 5만 원대로 구입하였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배송 기간은 대략 10일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는 꽤 괜찮은 마우스를 추천드리게 되어 제 스스로 아주 뿌듯하네요. 흔하지 않은 특별한 느낌의 마우스를 찾는 분들께 강력 추천하는 rapoo Ralemo Air 1 무선 마우스였습니다.
※ 상업성 광고와 협찬과는 절대로 무관한 내돈내산 후기임을 거듭 밝힙니다.
댓글